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반려자 같은 농협 만들기 위해 노력할 터

기사승인 2017.09.29  14:17:38

공유
default_news_ad2

- 송탄농업협동조합 차홍석 조합장

농업 경쟁력 강화 통해 농업인 삶의 질 높일 터

고령 조합원 위한 인력지원 사업 등 복지사업 추진

건강검진 사업 점차 확대해 건강한 영농생활 도울 것

학자금 제도 개선해 조합원 학비지원 혜택 확대 실시

 

지난 7월 26일 송탄농협 조합장 재선거에서 차홍석 후보가 당선돼 조합장 업무를 시작했다. 차 조합장은 “송탄농협은 해야 할 일이 무궁무진하다”면서 “어깨가 무겁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임직원과 조합원과 힘을 합해 최선을 다해 조합장직을 수행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차 조합장은 재선거로 당선돼 임기가 1년 7개월여다. 차 조합장이 세운 뜻을 이루려면 시간이 부족하다. 하지만 차 조합장은 5천7백여 명의 조합원이 조합장을 믿고 따라준다면 소통과 상생의 농협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열정을 다해 조합장직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 조합장은 주변에서 선이 굵고 추진력이 강하다는 평을 듣고 있어 송탄농협이 차 조합장의 의지대로 개혁과 함께 발전해 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당선 소감을 말해 달라

무척 기쁘면서도 5,700명이 넘는 조합원을 보유한 송탄농협이라는 커다란 조직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결코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가짐으로 농협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낮은 자세로 조합원에게 다가가 소통을 통해 조합원님들의 고견을 귀담아들어 조합 경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생을 함께하는 반려자와 같은 송탄농협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조합장이 꿈꾸는 송탄농협은

농업인의 경제적·사회적 문화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며,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는 원칙에 충실한 농협을 만드는 것입니다.

 

조합원의 권익과 조합원 가족의 복지를 위한 계획은

원로 조합원을 위한 복지 사업 - 농촌 고령화의 진행으로 현재 송탄농협 조합원의 65세 이상 비율 역시 47%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고령 조합원을 위한 인력지원 사업 등 다양한 분양의 복지사업을 추진해 원로 조합원님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전 조합원의 건강을 위한 건강증진 - 201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합원 건강검진 사업을 점차적으로 확대 실시해 전 조합원님들의 건강한 영농생활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 자녀의 학자금 제도 개선 - 조합원 대학생 학자금 지원을 통해 대학생 자녀를 둔 조합원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대학생 자녀에게는 농협 조합원 자녀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도록 학자금 제도를 개선해 조합원님들께 학비지원 혜택을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슈퍼오닝쌀은 얼마나 생산하는가? 쌀 외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작물은?

조합원들로부터 9,600t의 벼를 수매해 약 7,000t의 쌀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송탄농협에는 RPC(미곡종합처리장)뿐만 아니라 APC(농산물산출하센터)도 있습니다. 조합원이 생산한 과채류를 APC로 입고해 공선작업을 거친 완숙토마토, 방울토마토, 애호박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상품입니다. APC에서 공선된 과채류는 슈퍼오닝 브랜드로 이미 판매되고 있고 금년에는 슈퍼오닝단지로 선정되어 시에서 육묘보조금 및 영농자재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신용사업과 경제사업의 현황과 목표는

2017년 5월 23일 상호금융대출 7,000억을 달성해 7월 12일 경기지역본부에서 상호금융대출 7,000억 달성탑을 수상했습니다. 같은 날 2017년 2/4분기 경제사업 분야 경기도 도시농협에서 1위하여 판매사업 파워리더 상을 수상했습니다.

 

경제 사업은 수익사업이라기 보다는 조합원에게 환원되는 환원사업의 성격이 크고 그로인해 적자가 많이 발생된다 생각됩니다. 경제사업은 항상 적자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흑자가 될 수 있도록 경제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노용국 기자 rohykook@hanmail.net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