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인생, 건강과 장수 기원
국제로타리 3750지구 평택중앙로타리는 8월 29일 팽성읍 복지센터에서 어르신 30여 명을 모시고 ‘아름다운 인생 건강 기원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진행했다. 100세 시대에 아름다운 인생과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장수 사진 촬영 봉사를 전개한 것.
평택중앙 로타리클럽의 장수사진 촬영 봉사는 2018년도에 이어 두 번째다.
웨딩픽스 이영천 사진작가가 장수사진 촬영을 했다. 국제대학교 뷰티아트학과 박선영 교수와 제자들이 어르신들의 메이크업을 했고 이태리 미용실 김재욱 원장이 어르신들의 머리를 꾸몄다. 평택시여성협의회 김민서 회장과 회원들이 어르신들을 안내하며 도왔다.
한 어르신은 “이렇게 꾸미고 멋진 사진을 찍으니 인생이 아름답다고 생각된다. 즐겁게 오래 살아야겠다”면서 “장수사진을 만들어주신 평택중앙 로타리클럽이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김경한 회장은 자신도 연로하신 부모님이 있다며 ‘아름다운 인생 건강 기원 장수사진 촬영’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아주 특별하고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고령화 시대에서 노인 복지는 제자리걸음이고 다양한 노인 문제의 심각성에 직면해 있다”면서 “그 심각성을 고려해 많은 학자와 로타리안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형주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