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차홍석 송탄농협조합장 인터뷰

기사승인 2019.05.16  14:58:01

공유
default_news_ad2

- 행복을 田하고 희망으로 畓하는 송탄농협

 

 

‘2019년 상호금융대출금 1조원 달성’과 ‘고덕신도시 선도적 계획 확립’에 최선 다할 터

 

조합원 지위향상에 기여

차홍석 조합장은 지난 3월 전국도시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됐다. 연임에 성공한 차 조합장은 앞으로 4년 동안 송탄농협을 이끌어 나간다. 조합장은 송탄농협을 대표해 업무 집행을 하고 이사회와 대의원 총회 의장을 맡는다. 또한 직원 임면권 등이 있는 조합원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지닌 중요한 자리다.

차 조합장은 ‘2019년 상호금융대출금 1조원 달성’과 ‘고덕신도시 선도적 계획 확립’을 가장 큰 과제로 삼았다.

송탄 농업협동조합은 조합원의 농업 생산성을 높이고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의 판로확대와 유통 원활화를 도모하며,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농업 기술과 자금, 정보 등을 제공해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에 기여한다.

차 조합장은 “농업환경은 어렵다고 하지만 우리 지역의 변화와 개혁의 시대에 발맞춰 송탄농협의 주인인 조합원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외풍에 흔들리지 않고 묵묵히 땅을 가는 황소처럼 우리의 목적지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 조합원의 열정과 사랑을 송탄농협의 발전, 조합원의 행복한 삶과 복지증진으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송탄농협은 서정리에 소재한 본점과 진위, 중앙, 서탄, 고덕, 봉남, 지장, 이충, 칠원 등 8개 지점이 있고 미곡처리장과 산지유통센터,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조합원은 5,384명다.

차 조합장은 “지난 선거에서 조합원이 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셨듯이 이제는 조합장으로서 조합원의 든든한 행복의 나무가 되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라며 “변화를 선택하고 실천하는 용기 있는 조합장으로 거듭나 송탄농협의 소중한 역사를 쌓아 올릴 수 있도록 조합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격려를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이어 “먼저 다가가고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생각하고 실천하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2년 연속 자산 건전성 확보

송탄농협은 경제 사업과 조합원 교육지원 사업, 지역공헌 사업 등을 실행하고 있다. 농업인 조합원의 실익 지원과 농업 생산비 절감을 위한 영농자재 교환권 지원, 원로조합원의 복지 증진을 위한 복지권 지원, 조합원 건강검진 지원 사업 등이다.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설날 떡국 떡을 공급하고, 농촌 지원 사업 제도를 통해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봉사자를 지원한다. 농업에 필요한 지게차, 굴삭기, 로우더 등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벼 육모 지원사업과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지원, 영농비 경감을 위한 수도용 못자리 상토 공급과 영농회 춘기 식염공급 등을 하고 있다.

“지난 한 해 조합원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우리 송탄농협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 하나로마트 매출 100억 달성, 평택시 로컬푸드 이충직매장을 개점했으며, 2년 연속 클린뱅크 달성으로 안정적인 자산건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이런 성장과 발전이 가능할 수 있었음에 다시 한 번 조합원들께 감사드리며, 이에 우리 농협은 조합원들의 영농비용 절감과 복지향상, 건전결산을 통한 배당지급으로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행복하고 자부심 갖는 농협

2019년도 농업 사업 환경은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따른 경제심리 위축과 스마트 금융의 발전에 따른 금융권 경쟁심화, 농민의 경지면적 및 재배면적 감소에 따른 농업기반 약화 등 낙관적이지만은 않다. 더불어 고덕신도시의 본격적인 개발에 발맞춰 송탄농협의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조합장으로서 언제나 조합원을 먼저 생각하고 조합발전을 위한 조합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자세로 노력하겠습니다. 변화와 개혁을 두려워하지 않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사고, 정확한 판단과 과감한 실천으로 농업인과 고객,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신뢰받는 농협’, ‘조합원이 자부심을 갖는 농협’이 되기 위해 저의 모든 능력과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차 조합장은 악조건 속에서도 송탄농협 임직원이 똘똘 뭉쳐 ‘주마가편’의 자세로 현실에 안주해 만족하지 않고 ‘2019년 상호금융대출금 1조원 달성’, ‘고덕신도시 선도적 계획 확립’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리 송탄농협은 ‘조합원과 함께하는 행복을 田(전)하는 송탄농협! 희망으로 畓(답)하는 송탄농협!’을 슬로건으로 삼고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는 경기도 최고의 농협이 되겠습니다”라고 다짐하는 차홍석 조합장. 다시 그에게 주어진 시간 4년, 어쩌면 짧은 시간이지만 송탄농협의 밝은 미래에 대한 기대를 품게 되는 이유다.

“희망의 봄 길목에 들어서면서 한 해의 농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바쁘신 농사철에 건강 조심하시고 올 한 해도 대풍으로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신동회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set_C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