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의겸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총재 당선자

기사승인 2020.06.23  21:15:19

공유
default_news_ad2

- 인간의 행동 중 가장 아름다운 행동은 봉사와 나눔

“인간은 늘 행동하며 삽니다. 그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행동은 봉사와 나눔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많이 부족하고 어깨도 무겁지만 여러분이 채워주고 짐을 조금씩 나누어 진다면 분명 즐겁고 행복한 354-B지구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봉사현장에서 더 자주 뵙고, 더 정성을 다하고 더 노력하겠습니다.”

김의겸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총재 당선자는 지구연차대회에서 당선 인사말을 통해 “마음과 언어, 행동을 언제나 겸손하게 유지하면서, 가장 낮은 곳에서 라이온을 섬기고 늘 소통하며 노력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입회 23년, 사회공헌 이바지할 수 있어 행복”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는 수원 노보텔 엠베서더에서 6월 15일 제42회 지구연차대회를 개최했다. 연차대회는 354-A지구, C지구, D지구, F지구, H지구, 354복합지구 대표단, 국제협회 한국연합회 대표단과 회원 등 2,000여명이 참석했고 JCI 경기지구 유성환 회장 및 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 2019~2020년 공로자에 대한 시상과 대회 기념 봉사금을 전달, 당선 총재와 부총재 등에 대한 당선 선포와 함께 당선 인사말을 들었다.

김의겸 당선자는 7월 1일부터 2020~2021년도 제43대 총재 임기가 시작된다.

김의겸 당선자는 라이온스클럽에 입회한지 23년이 됐다. 김 당선자는 “23년의 삶은 풍성해졌고, 인간관계가 확장됐으며, 또한 조금이나마 사회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회고하면서 “겸손과 배려의 덕목을 갖추고, 회원들보다 높이려고 하진 않으며, 라이온 개개인의 위상을 높이고, 우리 지구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며, 가장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가장 뜨거운 마음으로 라이온 여러분을 섬기겠다”고 약속했다.

김 당선자는 이어 “지구와 관련된 크고 작은 그 어떤 것들이라도 마음 활짝 열어놓고 귀기울여 들을 것이다. 언제든지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달라”면서 네 가지 실천방안을 내놓았다.

첫 번째, 클럽운영 내실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끊임없는 연구와 둘째, 회원 맞춤형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실시, 셋째, 여성의 참여 없이는 사회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며 여성라이온 육성에 노력할 것, 넷째, 신입회원 유도와 탈회 방지를 위해 클럽 특성에 맞는 봉사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쉼 없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든든한 버팀목

정장선 평택시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54-B지구를 새롭게 이끌어 가실 자랑스러운 송탄라이온스클럽 출신의 김의겸 당선지구총재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아울러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 발전과 이웃 사랑을 묵묵히 실철하고 계시는 경기지역 모든 클럽 회원 여러분의 노고와 정성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어 “특히 각종 전염병 확산과 이로 인한 경기 침체 등의 어려움 속에서 354-B 지구에 속한 170개 클럽의 6,400여명의 회원 여러분이 보여주신 따뜻한 선행은 많은 이들에게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면서 “세계 곳곳에 온정이 가득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메시지를 통해 “354-B 지구는 코로나19 사태로 전례 없는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사회 방역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마스크 기부, 생필품 지원 등 쉼 없는 봉사활동을 전개해 주시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 “경기도 또한 도민 모두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살기 좋은 사회,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여러분의 노력은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지향하는 경기도의 노력과도 같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열정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풍부한 경력과 경륜으로 지구 발전에 큰 몫 확신

1978년 설립된 354-B지구는 15개 지역에 34개 지대가 있다. 168개 클럽이 있으며 회원은 6,421명이다. 김의겸 당선총재의 지역인 5지역은 1지대의 평택라이온스 등 6개 클럽, 2지대 송탄라이온스 등 6개 클럽, 3지대 안중라이온스 등 2개 클럽이 있다.

국제라이온스클럽은 건전한 국가관과 시민의식을 고취하며, 지역사회의 생활개선과 사회복지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는다. 우의와 협력, 상호이해로 클럽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면서 정당과 종교 문제를 제외한 모든 문제해결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354-B 지구는 지역사회의 사회복지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는다는 라이온스의 목적에 맞게 지난 2019-2020년도에는 총재배 골프대회를 통해 지구발전기금 적립했고, 환경보호 캠페인과 다문화김장봉사, 700여명에게 안경봉사, 장애인 차량봉사, 코로나19 봉사, 조은병원 코로나19 특별교부금 봉사, 이천화재 현장 방문 등의 많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임하게 되는 2019~2020년 김동희 총재는 “봉사는 보람을 느끼면서 덕을 쌓아가는 일이다. 봉사를 하면 할수록 덕이 쌓이고 행운과 행복이 자주 길게 온다”며 “라이온의 오늘 봉사가 내일 잊혀진다 해도 라이온의 봉사는 계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4월 대의원 대회에서 당선되신 김의겸 당선총재와 한문용 1부총재, 이기열 2부총재는 한결같이 풍부한 라이온 경력과 사회적인 경륜으로 지구 발전에 큰 몫을 해주실 분으로 확신한다”면서 “뜨거운 성원과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동회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