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재균 의원,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6.23  21:19:00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도 지역혁신포럼 설치와 주민의 권익증대 등 활발한 의정활동 수행활발한 의정활동 수행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김재균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6월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대민봉사정신으로 지역 및 도정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으며, 소외된 이웃들과 도민들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 이를 적극적으로 의정에 반영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년여 간 총 91건의 조례안을 대표·공동발의하고,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경기도 혁신교육과 미래교육을 기반으로 지역교육 자치를 활성화하는 지역혁신교육포럼 구성 및 활동을 위한 초석을 놓았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지역사회의 학교시설 이용 활성화 조례’ 개정을 통해 학교시설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이 교내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의 편익을 증대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8년과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제1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교육청 및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경기꿈의대학’ 및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의 실효성 있는 운영과 교육청 예산의 비효율적 집행 개선 등 전문성 있는 적극 행정 시행을 촉구하였다.

한편, 학교 현장 및 교육공동체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지난 해 9월 ‘미래 평택교육 방향과 고교 평준화 토론회’를 개최하여 평택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을 살펴보고, 고교평준화를 통한 바람직한 미래 교육방향을 모색하여 향후 평택 교육의 발전 방향성을 고찰하고자 하였다.

무엇보다 도내 어려운 이웃들과 소통하며 이들의 건강한 생활과 복지 향상을 위해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봉사활동 및 위문 격려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직접 실천하는 등 모범적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상반기 교육위원을 마무리하면서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된 것은 현장에 계신 교사와 학부모·학생들과 지역사회의 도민 분들과 열심히 소통하며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남은 하반기에도 지역주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더불어 행복한 평택 및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신형주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