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도하학원(태광중·고등학교) 백기명 초대이사장 취임

기사승인 2022.07.12  15:49:01

공유
default_news_ad2

- 학력 향상에 주력해 지역 명문 사학으로 발돋움한다

평택시 송탄지역에서 1953년 태광중학교, 1962년 태광상업고등학교로 개교한 이래 70여 년간 지역 사회 인재를 배출해온 태광중·고등학교가 새로운 교육법인으로 출발을 알렸다.

7월 7일 학교법인 도하학원 태광고등학교 사랑관 5층 소강당에서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평택 관내 교육계 인사, 홍기원 국회의원, 김상곤 김재균 경기도의원, 이관우 최재영 평택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기명 초대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백기명 초대이사장은 “새롭게 비상하는 도하학원의 주역인 교직원 여러분이 각자 자리에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정직과 청렴을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 “초대이사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도하학원이 태동하기까지 그동안 많은 진통을 겪으면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준 교직원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 이사장은 경기대 교육대학원 석사. 서남대학교 대학원 체육 박사다. 1980년 평택 고덕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송신초등학교 교감과 2015년 교장으로 명예퇴직해 35년간 초등교직을 마감하고 2015년부터 2019년까지 호서대학교 체육학과 초빙교수 등을 역임했다.

1985년 경기도배구협회 감사를 시작으로 6.15 공동선언 교사대표, B/A 오케스트라 평택시향 단장을 역임하고 현재 관광학회 부단장으로 재임 중이다.

한편 학교법인 도하학원은 과거 신규 교원 부정 채용 문제로 내홍을 겪어왔던 태광학원이 퇴출되고 2021년 6월 새로운 학교법인으로 태동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개인의 특성을 살린 학생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기도교육청 기관 표창을 받은 바 있고, 또한 다양한 방과 후 교육 활동 개설로 학생들의 기초 학력 보장과 학력 향상에 주력, 학교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백기명 초대이사장 취임을 계기로 도하학원이 새로운 지역 명문 사학으로 출발이 기대되고 있다.

신형주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